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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원가입약관

제1장 총 칙

제1조 (목적)

이 서비스 약관은 회원이 대한웰다잉협회(이하 "협회")에서 제공하는 인터넷 웹 사이트 대한웰다잉협회 서비스(이하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원과 협회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이용조건 및 절차 등 기본적인 사항을 명시하여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약관의 효력 및 변경)
  • ① 이 약관은 서비스를 이용하고자 하는 모든 회원에 대하여 그 효력을 발생합니다.
  • ② 이 약관의 내용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시하고, 이에 동의한 회원이 서비스에 가입함으로써 효력이 발생합니다.
  • ③ 협회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으며, 약관이 변경된 경우에는 지체 없이 제2항과 같은 방법으로 공시합니다. 다만, 이용자의 권리 또는 의무에 관한 중요한 규정의 변경은 최소한 7일전에 공시합니다.
  • ④ 회원은 변경된 약관 사항에 동의하지 않으면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3조 (약관 외 준칙)

    이 약관에 명시되지 않은 사항에 대해서는 공정거래위원회의 표준약관 등 관계법령 및 협회가 정한 서비스의 세부이용지침 등의 규정에 의합니다.

    제4조 (용어의 정의)
  •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1. 회원 : 사이트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동의하고, ID(고유번호)와 Password(비밀번호)를 발급 받은 고객으로 회원의 자격 및 권한 등은 사이트 별로 별도 관리
    2. 2. 이용자 : 회원 및 회원이 아니면서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
    3. 3. ID(고유번호) : 회원 식별과 회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협회가 승인하는 영문자와 숫자의 조합으로, 하나의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에 하나의 ID만 발급, 이용 가능
    4. 4. PASSWORD(비밀번호) : 회원의 정보 보호를 위해 회원 자신이 설정한 문자와 숫자의 조합
    5. 5. 운영자 :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협회가 선정한 자
    6. 6. 서비스 중지 : 정상 이용 중 협회가 정한 일정한 요건에 따라 일정기간 동안 서비스의 제공을 중지하는 것
  • ②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제1항에서 정하는 것을 제외하고는 관계법령 및 서비스별 안내에서 정하는 바에 의합니다.

    제2장 서비스이용 계약

    제5조 (이용 계약의 성립)
  • ① "위의 이용약관에 동의하십니까?" 라는 이용 신청시의 물음에 고객이 "동의" 버튼을 누르면 약관에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 ② 이용 계약은 고객의 이용 신청에 대하여 협회가 승낙함으로써 성립합니다.
    제6조 (이용신청)

    이용 신청은 서비스의 이용자 등록 화면에서 고객이 다음 사항을 가입신청 양식에 기록하는 방식으로 행합니다.

  • 1. 이름
  • 2. ID(고유번호)
  • 3. Password(비밀번호)
  • 4. 연계정보(CI), 중복가입확인정보(DI)
  • 5. 생년월일
  • 6. 성별
  • 7. 주소
  • 8. 이동전화번호
  • 9. E-mail(전자우편) 주소
    제7조 (이용 신청의 승낙)

    협회는 제6조에서 정한 사항을 정확히 기재하여 이용 신청한 고객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신청을 승낙합니다.

    제8조 (이용 신청에 대한 승낙의 제한)
  • ① 협회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신청에 대하여는 승낙을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 1. 기술상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2. 2. 실명이 아니거나, 다른 사람의 명의사용 등 이용자 등록 시 허위로 신청하는 경우
    3. 3. 이용자 등록 사항을 누락하거나 오기하여 신청하는 경우
    4. 4. 사회의 안녕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하거나, 저해할 목적으로 신청한 경우
    5. 5. 고객의 귀책사유에 의하여 회원 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동 자격 상실 이후 6개월 이상 경과한 자로 협회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받은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6. 6. 기타 협회가 정한 이용신청 요건이 만족되지 않았을 경우
    제9조 (계약 사항의 변경)

    회원은 이용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협회가 정한 별도의 이용 방법으로 정해진 양식 및 방법에 의하여 수정하여야 합니다.

    제10조 (서비스의 이용 개시)
  • ① 협회는 회원의 이용 신청을 승낙한 때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단, 일부 서비스의 경우에는 지정된 일자부터 서비스를 개시합니다.
  • ② 협회의 업무상 또는 기술상의 장애로 인하여 서비스를 개시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사이트에 공시하거나 회원에게 이를 통지합니다.
    제11조 (서비스의 중지 및 정보의 저장과 사용)
  • ① 귀하는 당 사이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국가의 비상사태, 정전, 당 사이트의 관리 범위 외의 서비스 설비 장애 및 기타 불가항력에 의하여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당 사이트는 관련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② 당 사이트가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의 어려움으로 인하여 일시적으로 서비스를 중지하여야 할 경우에는 서비스 중지 1주일 전의 고지 후 서비스를 중지할 수 있으며, 이 기간 동안 귀하가 고지내용을 인지하지 못한 데 대하여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부득이한 사정이 있을 경우 위 사전 고지기간은 감축되거나 생략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서비스 중지에 의하여 본 서비스에 보관되거나 전송된 메시지 및 기타 통신 메시지 등의 내용이 보관되지 못하였거나 삭제된 경우, 전송되지 못한 경우 및 기타 통신 데이터의 손실이 있을 경우에 대하여도 당 사이트는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③ 당 사이트의 사정으로 서비스를 영구적으로 중단하여야 할 경우 제2항에 의거합니다. 다만, 이 경우 사전 고지기간은 1개월로 합니다.
  • ④ 당 사이트는 사전 고지 후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수정, 변경 및 중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하여 귀하 또는 제3자에게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 ⑤ 당 사이트는 이용자가 본 약관의 내용에 위배되는 행동을 한 경우, 임의로 서비스 사용을 제한 및 중지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당 사이트는 위 이용자의 접속을 금지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서비스의 변경 및 해지)
  • ① 협회 사이트는 귀하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손익이나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회원이 본 서비스에 게재한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② 당 사이트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가입자에게 발생한 손해 중 가입자의 고의, 과실에 의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아니합니다.
    제13조 (정보의 제공 및 광고의 게재)
  • ① 당 사이트는 서비스를 운영함에 있어서 각종 정보를 서비스에 게재하는 방법 등으로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 ② 당 사이트는 서비스에 적절하다고 판단되거나 활용 가능성 있는 홍보물을 게재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게시물 또는 내용물의 삭제)
  • ① 협회는 회원이 게시하거나 전달하는 서비스 내의 모든 내용물(회원간 전달 포함)이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해당한다고 판단되는 경우 사전 통지 없이 삭제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해 협회는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1. 1. 협회, 다른 회원 또는 제3자를 비방하거나 중상모략으로 명예를 손상시키는 내용인 경우
    2. 2.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문장, 도형 등의 유포에 해당하는 경우
    3. 3. 범죄적 행위에 결부된다고 인정되는 내용인 경우
    4. 4. 협회의 저작권, 제3자의 저작권 등 기타 권리를 침해하는 내용인 경우
    5. 5. 제2항 소정의 세부이용지침을 통하여 협회에서 규정한 게시기간을 초과한 경우
    6. 6. 협회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 없는 내용인 경우
    7. 7. 불필요하거나 승인되지 않은 광고, 판촉물을 게재하는 경우
    8. 8. 타인의 ID(고유번호), 성명 등을 무단으로 도용하여 작성한 내용이거나, 타인이 입력한 정보를 무단으로 위ㆍ변조한 내용인 경우
    9. 9. 동일한 내용을 중복하여 다수 게시하는 등 게시의 목적에 어긋나는 경우
    10. 10. 기타 관계 법령 및 협회의 지침 등에 위반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② 협회는 게시물에 관련된 세부 이용지침을 별도로 정하여 시행할 수 있으며, 회원은 그 지침에 따라 각 종 게시물(회원간 전달 포함)을 등록하거나 삭제하여야 합니다.
    제15조 (게시물의 저작권)
  • ① 이용자가 서비스 내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저작권법에 의해 보호를 받습니다. 협회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 협회에 귀속합니다.
  • ② 이용자는 자신이 게시한 게시물을 협회가 국내외에서 다음 각 호의 목적으로 사용하는 것을 허락합니다.
    1. 1. 협회에서 운영하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는 것. 단 회원이 전시, 배포에 동의하지 아니할 경우, 협회는 관련 사이트의 서비스 내에서 당해 회원의 게시물을 전시, 배포하지 않습니다.
    2. 2. 협회의 서비스를 홍보하기 위한 목적으로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이용자의 게시물 내용을 보도, 방영하게 하는 것. 단 이 경우 협회는 회원의 개별 동의 없이 미디어, 통신사 등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 ③ 전항의 규정에도 불구하고, 협회가 이용자의 게시물을 전항 각 호에 기재된 목적 이외에 상업적 목적(예 : 제3자에게 게시물을 제공하고 금전적 대가를 지급 받는 경우 등)으로 사용할 경우에는 사전에 해당 이용자로부터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게시물에 대한 협회의 사용 요청, 이용자의 동의 및 동의철회는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 협회가 요청하는 방식에 따릅니다. 이 경우 협회는 게시물의 출처를 표시하며 게시물의 사용에 동의한 해당 이용자에게 별도의 보상을 제공합니다.
  • ④ 협회는 협회의 합병, 영업양도, 협회가 운영하는 사이트간의 통합 등의 사유로 원래의 게시물의 내용을 변경하지 않고 게시물의 게시 위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3장 의무 및 책임

    제16조 (협회의 의무)
  • ① 협회는 서비스 제공과 관련하여 알고 있는 회원의 신상정보를 본인의 승낙 없이 제3자에게 누설, 배포하지 않습니다. 단, 관계법령에 의한 수사상의 목적으로 관계기관으로부터 요구 받은 경우나 정보통신윤리위원회의 요청이 있는 경우 등 법률의 규정에 따른 적법한 절차에 의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 ② 제1항의 범위 내에서, 협회는 업무와 관련하여 회원의 사전 동의 없이 회원 전체 또는 일부의 개인정보에 관한 통계자료를 작성하여 이를 사용할 수 있고, 이를 위하여 회원의 컴퓨터에 쿠키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은 쿠키의 수신을 거부하거나 쿠키의 수신에 대하여 경고하도록 사용하는 컴퓨터의 브라우저의 설정을 변경할 수 있으며, 쿠키의 설정 변경에 의해 서비스 이용이 변경되는 것은 회원의 책임입니다.
  • ③ 협회는 서비스와 관련한 회원의 불만사항이 접수되는 경우 이를 신속하게 처리하여야 하며,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서비스 화면에 게재하거나 e-mail 등을 통하여 동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 ④ 협회가 제공하는 서비스로 인하여 회원에게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러한 손해가 협회의 고의나 중과실에 기해 발생한 경우에 한하여 협회에서 책임을 부담하며, 그 책임의 범위는 통상손해에 한합니다.
  • ⑤ 협회는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전기통신사업법 등 서비스의 운영, 유지와 관련 있는 법규를 준수합니다.
    제17조 (회원의 의무)
  • ① 회원 가입 시에 요구되는 정보는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또한 이미 제공된 귀하에 대한 정보가 정확한 정보가 되도록 유지, 갱신하여야 하며,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 ② 회원이 당 사이트에 정보를 제공하는 경우에는 사실을 확인할 수 있는 정보를 정확하게 기입하여야 합니다.
  • ③ 회원은 당 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어떠한 영리행위도 할 수 없습니다.
  • ④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당 사이트의 사전승낙 없이 복사, 복제, 변경, 번역, 출판·방송 기타의 방법으로 사용하거나 이를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 ⑤ 회원은 당 사이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다음 각 호의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1) 다른 회원의 ID를 부정 사용하는 행위
    2. 2) 범죄행위를 목적으로 하거나 기타 범죄행위와 관련된 행위
    3. 3) 선량한 풍속, 기타 사회질서를 해하는 행위
    4. 4)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거나 모욕하는 행위
    5. 5) 타인의 지적재산권 등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6) 해킹행위 또는 컴퓨터바이러스의 유포행위
    7. 7) 타인의 의사에 반하여 광고성 정보 등 일정한 내용을 지속적으로 전송하는 행위
    8. 8) 서비스의 안전적인 운영에 지장을 주거나 줄 우려가 있는 일체의 행위
    9. 9) 당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제4장 기 타

    제18조 (개인정보의 위탁)

    협회는 수집된 개인정보의 취급 및 관리 등의 업무(이하 "업무")를 스스로 수행함을 원칙으로 하나, 필요한 경우 업무의 일부 또는 전부를 협회가 선정한 회사에 위탁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당 사이트의 소유권)
  • ① 당 사이트가 제공하는 서비스, 그에 필요한 소프트웨어, 이미지, 마크, 로고, 디자인, 서비스명칭, 정보 및 상표 등과 관련된 지적재산권 및 기타 권리는 정부에 소유권이 있습니다.
  • ② 귀하는 당 사이트가 명시적으로 승인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전항의 소정의 각 재산에 대한 전부 또는 일부의 수정, 대여, 대출, 판매, 배포, 제작, 양도, 재라이센스, 담보권 설정 행위, 상업적 이용 행위를 할 수 없으며, 제3자로 하여금 이와 같은 행위를 하도록 허락할 수 없습니다.
    제20조 (양도금지)
  • ① 회원은 서비스의 이용권한, 기타 이용 계약상 지위를 타인에게 양도, 증여할 수 없으며 게시물에 대한 저작권을 포함한 모든 권리 및 책임은 이를 게시한 회원에게 있습니다.
  • ② 협회가 제3자에게 합병 또는 분할합병되거나 서비스를 제3자에게 양도함으로써 서비스의 제공 주체가 변경되는 경우, 협회는 사전에 제21조의 통지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이 경우 합병, 분할합병, 서비스 양도에 반대하는 회원은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제21조 (손해배상)
  • ① 회원이 본 약관의 규정을 위반함으로 인하여 협회에 손해가 발생하게 되는 경우, 이 약관을 위반한 회원은 협회에 발생하는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 ②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행한 불법행위나 본 약관 위반행위로 인하여 협회가 당해 회원 이외의 제3자로부터 손해배상 청구 또는 소송을 비롯한 각종 이의제기를 받는 경우 당해 회원은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협회를 면책 시켜야 하며, 협회가 면책되지 못한 경우 당해 회원은 그로 인하여 협회에 발생한 모든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제22조 (면책사항)
  • ① 협회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 ② 협회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의 이용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 ③ 협회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여 기대하는 수익을 상실한 것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으며 그 밖에 서비스를 통하여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 등에 대하여도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협회는 회원이 사이트에 게재한 정보ㆍ자료ㆍ사실의 신뢰도 및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않습니다.
  • ④ 협회는 회원 상호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서는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로 인한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제23조 (관할법원)
  • ①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협회와 회원 사이에 분쟁이 발생한 경우, 협회와 회원은 분쟁의 해결을 위해 성실히 협의합니다.
  • ② 본 조 제1항의 협의에서도 분쟁이 해결되지 않을 경우 양 당사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소를 제기할 수 있습니다.
    부  칙 시행일 등

    (시행일) 이 약관은 2018년 06월 01일부터 시행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안내

    대한웰다잉협회(이하 “협회"라 함)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중요시 생각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또한 협회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회원이 제공하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는지 알려드리며,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홈페이지 공개함으로써 이용자가 언제나 용이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항목 및 수집•이용 목적
    1.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

      협회가 홈페이지를 통해 수집하는 개인정보의 항목은 다음과 같습니다. (필수) 성명, 아이디, 비밀번호, 생년월일, 우편물 수령지 주소, 휴대폰번호, 이메일주소, 사진 등

    2. 홈페이지를 통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 목적

      협회 홈페이지는 협회에서 주관하는 기본교육 이수자에 한하여 가입이 가능하며, 협회 홈페이지에서는 본인 확인, 통계•분석 등을 위한 자료로써 귀하의 취향에 맞는 최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목적으로 귀하의 개인정보를 수집•이용하고 있습니다. 회원 가입시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에 따른 구체적인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 회원관리 :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본인 확인 절차에 이용 및 협회 회원데이터 베이스 구성, 회원 공지 등에 활용
      2. 나. 참가신청 : 협회에서 주관하는 행사(총회, 포럼 등) 및 교육행정 업무에 활용
      3. 다. 자격증 발급 : 자격과정 이수 후 자격증 발급을 위한 업무에 활용
    3. 홈페이지 서비스 이용과정이나 사업처리 과정에서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등의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2조 개인정보 수집에 대한 동의 및 수집방법
    1. 협회는 귀하께서 최초 홈페이지 회원 가입 시에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에 대한 조항이 포함되어 있는 제공동의 양식 하단의 [동의]버튼을 클릭하거나, 회원가입 신청시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동의 서명란에 본인서명한 경우에 한하여 개인정보 수집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2. 민감정보의 수집 및 이용,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외 이용 및 제3자 제공 등에 대한 사항은 각각 별도로 동의를 받습니다.
    3. 협회는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개인정보를 수집합니다.
      1. - 홈페이지, 교육 및 자격증 신청서, 전화, FAX, 서면, 전자우편
    제3조 개인정보의 보유 및 이용기간
    협회가 수집한 귀하의 개인정보는 회원이 탈퇴하여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이 종료된 즉시 파기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4조 개인정보의 파기
    협회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파기절차, 기한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귀하가 회원등록 등을 위해 협회에 제공하신 정보는 회원탈퇴 또는 자격상실 등 정보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 원칙적 협회 내부규정 및 기타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보호사유에 따라 일정기간 저장된 후 혹은 즉시 파기됩니다.

    2. 파기기한

      귀하의 개인정보는 개인정보의 보유기간이 경과된 경우에는 보유기간의 종료일로부터 5일 이내에,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달성, 해당 서비스의 폐지, 사업의 종료 등 그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개인정보의 처리가 불필요한 것으로 인정되는 날로부터 5일 이내에 그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3. 파기방법

      전자적 파일형태로 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는 기술적 방법을 사용하며, 종이에 출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 용해를 통하여 파기합니다.

    제5조 개인정보의 공유 및 제공
    협회는 귀하의 동의가 있거나 법률의 규정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어떠한 경우에도 수집목적을 넘어 귀하의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타인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단, 개인정보보호법 제18조에 따라 아래의 경우에는 귀하나 제3자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을 때를 제외하고는 귀하의 동의 없이 귀하의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정보주체로부터 별도의 동의를 받은 경우
    2.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3. 정보주체 또는 그 법정대리인이 의사표시를 할 수 없는 상태에 있거나 주소불명 등으로 사전 동의를 받을 수 없는 경우로서 명백히 정보 주체 또는 제3자의 급박한 생명, 신체, 재산의 이익을 위하여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4. 통계작성 및 학술연구 등의 목적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경우
    제6조 개인정보 처리의 위탁
    1. 협회는 원칙적으로 이용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자격증 조회, 발급, 관리 등을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위탁대상자 위탁업무 내용 개인정보의 보유ㆍ이용기간
      APM최영숙연구소 자격증 발급 처리 목적 달성 시
    2. 추후 협회가 제3자에게 추거로 개인정보의 처리업무를 위탁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보호법제 26조(업무위탁에 따른 개인정보의 처리 제한)에 따라 다음 각 호의 내용이 포함된 문서에 의하며, 위탁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홈페이지에 게시합니다.
      1. 가. 위탁업무 수행 목적 외 개인정보의 처리 금지에 관한 사항
      2. 나. 개인정보의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에 관한 사항
      3. 다. 위탁업무의 목적 및 범위
      4. 라. 재위탁 제한에 관한 사항
      5. 마.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 제한 등 안전성 확보 조치에 관한 사항
      6. 바. 위탁업무와 관련하여 보유하고 있는 개인정보의 관리 현황 점검 등 감독에 관한 사항
      7. 사.「개인정보보호법」 제26조제2항에 따른 수탁자가 준수하여야 할 의무를 위반한 경우의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
    제7조 개인정보의 열람, 정정, 삭제, 처리정지 요구
    1. 귀하는 언제든지 귀하의 본회 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사용하여 본회 홈페이지상의 ‘회원정보변경’ 페이지에서 귀하의 개인정보를 열람 또는 정정(수정)할 수 있습니다.
    2. 귀하가 개인정보에 대한 열람,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하는 경우에는 본회는 본인여부를 확인하고 요청의 진위를 확인 후 (상황에 따라서, 신분증 사본을 요청 할 수 있음)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3. 귀하는 수집, 이용 및 제공에 동의하신 개인정보 처리의 정지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다만, 법률에 특별한 규정이 있거나 법령상 의무를 준수하기 위하여 불가피한 경우, 다른 사람의 생명ㆍ신체를 해할 우려가 있거나 다른 사람의 재산과 그 밖의 이익을 부당하게 침해할 우려가 있는 경우, 개인정보를 처리하지 아니하면 정보주체와 약정한 서비스를 제공하지 못하는 등 계약의 이행이 곤란한 경우로서 정보주체가 그 계약의 해지 의사를 명확하게 밝히지 아니한 경우에는 회원님의 처리정지 요구를 거절할 수 있습니다.
    4. 귀하는 제2항 및 제3항의 요구를 개인정보 분야별 책임자 또는 개인정보보호책임자에게 전화 또는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개인정보의 상실, 오용, 변경을 막기 위한 보안 예방책
    1. 본회 홈페이지 개인정보와 프로필은 비밀번호에 의해 보호되고 있으므로, 오직 회원만이 이러한 자신의 개인정보에 접속할 수 있습니다. 해당 회원은 홈페이지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해서 자신의 개인정보와 프로필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2. 비밀번호는 그 누구에게도 알려주어서는 아니 됩니다. 본회는 절대 불필요한 전화나 E-mail로 귀하의 비밀번호를 묻거나 하지 않습니다. 또한 작업을 마치신 때에는 반드시 귀하의 계정을 종료하시고, 웹브라우져의 창을 닫아주시기 바랍니다. 이는 다른 사람과 컴퓨터를 공유하거나, 인터넷 카페나 도서관 같은 공공장소에서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사람이 귀하의 개인정보 및 통신내용을 함부로 볼 수 없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타 주의사항
    온라인 상에서(예를 들어서 게시판이나, E-mail을 통해서, 또는 채팅을 통해서) 자발적으로 제공하는 개인정보는 다른 사람들이 수집하여 사용할 수 있음을 항상 유념해 주시기 바랍니다. 간단히 말해서, 공개적으로 접속할 수 있는 온라인상에서 개인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다른 사람들로부터 원치 않는 메시지를 답장으로 받게 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또한 본회가 귀하의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많은 노력을 한다고 할지라도 사용자 본인의 부주의에 따른 개인정보 침해에 대해서는 사용자 본인에게 1차적인 책임이 있으므로 본인의 아이디와 비밀번호 정보보호에 유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10조 개인정보관리책임자 및 실무자의 연락처
    1. 본회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를 보호하는데 있어 귀하께 고지한 사항들에 반하는 사고가 발생할 경우 개인정보보호책임자가 책임을 집니다.
    2. 본회는 개인정보에 대한 의견수렴 및 불만처리를 담당하는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및 실무자를 지정하고 있고,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가.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이름 : 최영숙
        2. 직위 : 협회장
        3. 전화번호 : 041)911-5556
        4. 이메일 : dhwelldying@daum.net
      2. 나. 개인정보 관리 책임자
        1. 이름 : 임중수
        2. 직위 : 이사
        3. 전화번호 : 041)911-5556
    제11조 권익 침해 구제 방법
    귀하는 개인정보침해로 인한 구제를 받기 위하여 개인정보분쟁조정위원회, 한국인터넷진흥원 개인정보침해신고센터 등에 분쟁해결이나 상담 등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이 밖에 기타 개인정보침해의 신고, 상담에 대하여는 아래의 기관에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1.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국번없이) 118 (http://privacy.kisa.or.kr/)
    2.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국번없이) 1301 (http://cybercid.spo.go.kr/)
    3.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 1566-0112 (http://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기술적 대책
    본 사이트는 귀하의 개인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누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 대책을 강구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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